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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 아자소프트 (이하 당사) 가 제공하는 상담 연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합니다. 이를 통하여 당사와 이용자는 알아야 할 사항을 숙지, 상호 신뢰의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이 약관은 운세보다 사이트(www.unseboda.kr) 및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 조회 등 서비스 이용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나. 당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각종 약관을 어느 시기에나 변경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공지, 회원가입 시 공지 또는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당사는 또한 “마지막 수정일”의 날짜를 약관의 가장 상단에 나타낼 것입니다. 이는 서비스 이용약관 뿐 만 아니라, 결제서비스약관, 환불규정, 개인정보보호정책 약관 모두가 해당됩니다. 다. 기존 회원들은 당사가 변경된 약관의 수정사항을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또는 SMS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경우,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에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수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하거나 탈퇴함으로써 약관의 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 : 상담사를 구하기 위해 당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한 자. 나. 상담사 : 당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본인의 프로필과 상담활동 정보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당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관리를 부여 받은 자. 제5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 (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당사는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6조 (고객 정보의 수집과 보호)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고객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 목적 또는 이용 목적 등을 밝혀 고객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나. 회사가 정보 수집 · 이용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고객은 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예, 전화 번호가 바뀌었을 시 같은 사람이라는 정보),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계정, 성명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운세보다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고객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또는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계정,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 시(고객) 또는 상담등록 시(상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 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운세보다 사이트(www.unseboda.kr)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운세보다 사이트(www.unseboda.kr)에 공개합니다. 제3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7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가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고객은 고객의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라. 실무 연수를 이수한 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활동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부여 받습니다. 마.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운세보다 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 될 경우 사이트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SMS 또는 공지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용이나 다른 사용자의 이용에 문제가 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의 경우 경고 및 시정요청, 일정기간 이용 정지, 회원자격 박탈 등을 적용할 수 있으며, 문제가 되는 행위는 아래와 같다. 1) 불법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회사는 타 사이트 등에서 운세보다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의 적발 시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 카드 거래 또는 매매 부적합 상담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 거래, 매매 조작 행위 등 매매 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 행위, 불법 카드 거래 행위, 매매 부적합 상담의 등록 행위, 불법 통신 과금 서비스 이용 행위. 3) 장기 휴면 회원의 경우: 회사는 상담사 회원이 60일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등록한 상담을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매/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 탈퇴 및 개인 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5) 금지행위 ① 허위 정보 입력 금지 허위 정보 입력 금지란 상담에 대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고객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상담 제한, 상담 가능 시간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정책 위반 시 상담사와 고객이 취소, 환불 절차 등 이용정책 위반 및 상담 후 무응답 등 상담에 상호에게 해가 되는 행동을 끼쳤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경고 및 시정요청, 일정기간 이용 정지, 회원자격 박탈 등을 적용할 수 있다. (1) 부당 상담 거부 (2) 임의 취소/임의 환불 ③ 연락 두절 연락 두절 연락 두절이란 상담사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상담사는 정상적인 상담 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상담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7)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운세보다 사이트, 모바일운세보다,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타인계정 도용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게시판(예시: 블로그)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③ 운세보다 사이트, 모바일 운세보다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④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운세보다의 웹/앱 서비스 및 관련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⑥ 운세보다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⑦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⑧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⑨ 운세보다 메시지 또는 거래 메시지를 이용한 대화, 구매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⑩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9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 판매 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상담을 제공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상담사 또는 고객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상담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상담취소, 상담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결제서비스) 가. 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결제서비스를 통하여 상담사 또는 고객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전체금액 결제에서 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결제서비스가 포괄하는 상담의 내용들이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상담사와 고객이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상담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상담 비용 및 과금) 가. 상담의 비용에 대한 과금은 10분 단위로 진행하며, 10분 상담에 10,000원을 기본으로 합니다. 나. 즉시상담은 10분을 기본으로 진행하며 고객의 의사에 따라 10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 예약상담은 30분을 기본으로 진행하며 고객의 의사에 따라 10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라. 실제 상담 시간은 준비시간 및 연결 대기시간을 고려하여 약 1분 정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상담사의 의무) 가. 상담사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상담의 등록, 거래진행 과정의 관리, 고객에 대한 상담이행,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상담사는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상담사는 고객의 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사가 예상치 못한 상담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고객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상담사는 고객의 승인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24시간 이내 거절의사와 함께 불가사유를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마. 상담사의 등록은 회사가 제공하는 등록절차 (등록 신청서, 입회비 납입, 교육 이수)를 마친 후에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바. 상담사는 상담등록 시 불법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문구 및 고객의 정당한 권리(상담 시작 6시간 전 환불을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상담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상담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상담사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상담사는 회사의 운세보다 사이트, 모바일 운세보다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자. 상담사는 자신의 상담사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상담사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상담사의 상담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차. 상담사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상담사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상담사가 관계하고 있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상담 신청한 고객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1) 상담사는 모든 상담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 상담을 지도해야 합니다. 2) 상담사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상담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③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④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⑤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⑥ 객관적으로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파. 상담사가 성실히 상담을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상담사를 고소, 고발 조치 및 회원 자격박탈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상담사는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또한, 고객의 상담 전문성에 대한 의문제기, 상담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지각 및 무단 연락두절에 대하여 상담 불만건수에 따라 경고 및 시정요청, 일정기간 이용 정지, 회원자격 박탈 등을 적용합니다. 하. 상담사의 계정 공유 및 계정 재판매, 유/무상 양도 등을 금지합니다. 금지된 행위를 한 상담원은 당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계정은 사전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 박탈 처리됩니다. 제13조 (상담사의 등록 및 수정) 가. 등록자격 상담사는 등록절차에 따라 상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상담 교육 이수를 완료하지 못한 상담사들은 상담사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상담사는 상담의 등록 시 고객이 상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① 상담료 상담사는 회사와의 상호간의 합의된 상담료로 진행 합니다. ② 상담의 상세정보 상담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상담을 취소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상담에 관한 판매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상담을 등록한 해당 상담사가 부담해야 합니다. 상담이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전화 또는 SMS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상담사와 고객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추가 정보 (1) 상담 시간표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확정된 시간표에 수정을 원할시 상담사가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상담사는 상담 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상담사가 등록한 상담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공유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상담사는 상담사 등록 및 상담 등록, 수정시에 상담사의 개인정보 보호, 타인의 상담사정보 악용사례 방지 및 고객의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운세보다 시스템이 허용하지 않는 범위의 연락처를 기입할 수 없습니다. 상담사와 고객들의 개인정보 권리를 보호하고 운세보다 시스템의 권리 보장을 통하지 않은 개인간 거래를 방지하기 위하여 전화번호(유선/무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저, SNS ID등 연락처의 기재를 금합니다. 상담사 상담 상세 페이지뿐만 아니라 리뷰, 이미지/영상, 문의란 등 다른 게시판 또한 연락처를 기재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 회사에서는 해당 문구 및 내용을 숨김 또는 삭제 처리 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상담을 등록한 상담사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고객의 권리) 가. 고객은 자신의 인 신상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고객은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상담사를 직접 검색하고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은 상담사의 개인적인 사유로 상담이 중단된 경우, 지급한 상담료 전부에 대한 금액을 상담사에게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고객의 의무) 가. 고객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 상담사에게 고객이 불쾌한 언어 사용 및 행동, 상담과 관련없는 요청/ 이상 행동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당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단, 중대한 범죄와 관련될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되는 경우,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자격의 영구 탈퇴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당사의 권리) 가. 당사는 상담 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상담사로부터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문서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제 1항과 같은 목적으로 당사의 사이트에서 상담사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밟도록 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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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팸방지 정책 1-1 스팸 : 수신자/이용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게시되는 광고성 정보 1-2 스팸으로 인한 폐해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본 스팸 관리 정책을 수립하여 적용합니다. 2. 스팸 기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메일/게시물을 스팸으로 판단하며, 스팸의 발송자/게시자를 사전에 특정하는 경우 사전 차단, 스팸이 발송/게시된 후 특정하는 경우 해당 메일/게시물을 삭제/별도의 공간으로 이동 조치하며, 스팸을 발송/게시할 때 이용된 컴퓨터 설비의 인터넷 주소 등 각종 정보가 이후의 발송/게시 행위에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차단 작업을 실시합니다. 2-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메일/게시물 : 관계 법령 및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에서 규정하고 있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 사항 및 명시방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2-2 수신자의 동의 없이 대량으로 발송되는 메일 : 제1항의 관계 법령 및 가이드라인 등 규정을 준수하였다 하더라도 수신자가 동의하지 않은 메일이 대량으로 발송된 경우 적법하지 않는 경로를 통해 수집한 메일 주소로 간주 2-3 관리자 사칭 또는 명의 도용 : 타사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4 정보의 위변조 혹은 해킹 등 : 메일 발송 혹은 게시물 등록시 발송/게시 정보를 위?변조하는 등 조작하거나, 발송/게시 정보를 숨기기 위해 제3자의 설비 등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2-5 스팸 신고가 일정 수치 이상이며, 객관적인 판단에 의해 스팸으로 판명될 경우 : 제1항 내지 제4항의 저촉 여부에 관계없이, 회원으로부터 특정 메일/게시물에 대해 스팸 신고가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해당 메일/게시물의 내용이 객관적으로도 스팸으로 인정되는 경우 3. 스팸 차단 3-1 IP 인증을 기반으로 한 메일 서버 등록제(SPF) 실시 : 메일 서버 등록제(SPF; Sender Policy Framework)는 메일 발송시 발송자 정보를 위?변조하는 스팸메일을 차단하기 위한 기술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국내 포털 업체들이 함께 추진 및 적용하고 있습니다. 메일 서버 등록제가 적용된 발송자가 발송한 메일의 경우 도메인 네임서버에 특정한 형태의 정보(SPF 레코드)가 포함되며, 이를 통해 수신 측에서는 해당 메일의 발송자 정보가 위?변조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 발송자의 SPF 레코드 설정에 따라 위변조된 메일을 수신 거절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3-2 도메인/디지털 서명 인증을 기반으로 한 DKIM 적용 : 제1항에서 설명한 메일 서버 등록제보다 보다 정교하고 확실한 스팸 차단을 위해 메일에서는 DKIM(DomainKeys Identified Mail)도 동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IP와 도메인내 SPF 레코드만을 기준으로 한 메일 서버 등록제에 더하여, 메일 작성시 자동으로 포함되는 디지털 서명까지 대조하여 메일의 정합성 및 스팸 여부를 보다 정교히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3-3 유효한 도메인인지 여부 확인 메일에서는 발송자 메일 주소의 도메인(@의 오른쪽 부분)이 실제로 존재하는 도메인인지 여부를 네임서버 조회를 통해 확인합니다. 이는 도메인 부분에 의미없는 문자를 나열한 메일들의 95% 이상이 스팸임을 감안한 정책이며, 네임서버 조회를 통해 해당 도메인이 정상적임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절합니다. 4 그 외 기능 o 메일 서비스 내 스팸신고 장치 운영 o 제목이 영어, 러시아어 등으로 작성된 메일의 스팸 편지함(스팸통) 분류 o 제목에 특정 문구가 존재하는 경우 등 사용자 설정 필터 o 주소록이나 수신동의주소록에 등록 되어있지 않은 메일 주소로부터 전송된 메일의 스팸 편지함 분류 o 짧은 시간 대량의 메일 전송/대량의 게시물 작성시 임시 차단 o 지나치게 과다한 접속을 생성하여 대량의 메일 전송시 임시 차단 등 5. 스팸 메일 발송자/게시물 게시자에 대한 이용의 제한 및 제재 5-1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메일 서비스 혹은 게시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o 상기 [2. 스팸 기준]에 해당하는 스팸 메일을 전송하거나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o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 또는 게시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하였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o "서비스"가 스팸 릴레이로 이용되는 등 스팸 메일 발송/게시물 게시에 무단으로 이용되는 원인을 제공하는 경우 5-2 상기 사유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 전체 서비스 이용 약관 제20조에 의거, 해당 "회원"의 메일 서비스 또는 게시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에 일시적 또는 영구히 적용됩니다. 5-3 제1항 내지 제2항에 의해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해당 "회원"은 이용 제한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합니다. 이용 제한 사유 해소 후 해당 근거 자료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 신청을 하는 경우, 검토 후 이용 제한 해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5-4 제1항 내지 제2항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전체 서비스 이용 약관 제20조제8항에 의거, "회원"이 보유한 "유료 서비스" 및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 등의 이용 및 보유 권한도 박탈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 및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기타 6-1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거나 취득한 "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절대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6-2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3 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고객 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help@azasoft.co.kr 1899-3205
보안 성명 사용자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관련 사항을 취급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사용자 데이터가 안전하게 유지되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 수집합니다. 이 보안 성명의 목적은 보안 인프라를 투명하게 관리하여 사용자의 데이터가 중요하게 보호되고 있음을 알려드리는데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보안 1. 암호화: 안전하게 암호화된 보안 연결을 통해 전송됩니다. SSL 및 SEED128bit 기술이 서버 인증과 데이터 암호화를 사용하여 통신을 보호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방식으로 전송됩니다. 2. 사용자 인증: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는 계정별 액세스 규칙에 의해 논리적으로 구분됩니다. 사용자 계정에는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마다 입력해야 하는 고유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할당됩니다. 3. 사용자 비밀번호: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비밀번호에는 최소한의 복잡성 요건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어렵고 정교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4. 데이터 이식성: 사용자들은 일부 데이터를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게 하므로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사용자 데이터가 누구와 공유되는지, 사용자 데이터가 얼마 동안 보관되는지 등을 비롯해 사용자 데이터의 취급 방식을 매우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보안 1. 데이터 센터: 정보 시스템 인프라(서버, 네트워킹 장비 등)는 타사 인터넷데이터센터(이하 ‘IDC’)에서 관리됩니다. 이러한 데이터 센터에 있는 모든 장비를 직접 소유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2. 데이터 센터 보안: IDC는 연중무휴 직원이 상주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경비원, 방문자 로그 및 패스카드나 생체 인식 등과 같은 출입 요건을 통해 접근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장비는 잠금식 RACK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3. 환경적 통제: IDC는 온도와 습도 범위가 엄격하게 조절되고 유지되며, 갑작스럽게 변동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됩니다. 연기 및 화재 감지/대응 시스템 또한 구비되어 있습니다. 4. 위치: 모든 사용자 데이터는 IDC에 위치한 서버에 저장됩니다. 가용성 1. 전원: 서버에 내/외부 중복 전원 공급 장치가 제공됩니다. IDC에는 예비 전원 공급 장치가 구비되어 있으며 급전망의 다기 변전소, 여러 개의 디젤 발전기 및 예비 배터리에서 전력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2. 가동 시간: 지속적인 가동 시간 모니터링이 수행되며, 가동 중단이 발생할 경우 즉각 당사 직원에게 보고됩니다. 3. 장애 복구: 이중화 구성 및 예비 서버를 갖추고 있어 최대 8시간 내에 장애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네트워크 보안 1. 가동 시간: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수행되며,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즉각 당사 직원에게 보고됩니다. 2. 방화벽: 방화벽을 통해 80(http) 및 443(https), 서비스포트를 제외한 모든 포트에 대한 접근을 제한합니다. 3. 침입 탐지/방지: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침입 방지 시스템이 외부 침입자들의 접근을 차단합니다. 4. OS패치: 모든 운영 체제 및 어플리케이션 파일에 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되어 새로 발견된 취약성 문제를 방지합니다. 5. 접근 제어: 허가된 기술분야 직원에 의해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6. 로깅 및 감사: 로깅 시스템이 인증 시도 실패를 포함한 내부의 모든 시스템 액세스를 탐지하고 보관합니다. 저장 보안 1. 백업 빈도: 내부에서 매일 한 시간에 한 번씩 중앙 백업 시스템으로 백업이 수행되어 지리적으로 분산된 여러 위치에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2. 생산 이중화: 데이터는 Storage에 저장되고 RAID 구성으로 이중화 보관됩니다. 보안 침입 처리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는 있지만, 특수한 접근 방법이나 행위에는 완벽하게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절대적인 보안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보안 침입을 인지하게 될 경우, 영향을 받는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제공하여 해당 사용자들이 적절한 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침입이 발생한 경우의 알림 절차로는 이메일 통지 전송 또는 웹사이트 게시 등이 포함됩니다. 사용자의 책임 자신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관되는지의 여부는 남이 알아내기 힘든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이를 안전하게 저장함으로써 계정의 보안을 유지하느냐에 달려있기도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의 시스템 보안을 철저하게 유지하여 컴퓨터에 다운로드하는 데이터를 해킹/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help@azasoft.co.kr 1899-3205